휴스턴 교차로

교차로뉴스

교차로뉴스 : 기타

한인문화원 첫 K뷰티 워크숍 40여명 참석

한인문화원 첫 K뷰티 워크숍 40여명 참석

by hstkcr 2019.05.25

한미 메이크업 차이, 피부관리 시연, 퀴즈 등

휴스턴한인문화원(원장 국지수)에서 처음 기획한 K-뷰티 워크숍이 지난 18일 휴스턴한인회관에서 열렸다. 약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 관계자들이 함께 해 풍성하고 알찬 시간을 함께 준비했는데, 참석자 중에는 외국인들도 눈에 띄며 K-뷰티에 대한 다양한 계층의 관심을 알 수 있었다.

이번에 열린 K-뷰티 워크숍은 휴스턴한인문화원 국지수 원장이 기획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 뉴욕, 아리따움 LA, 아리따움 휴스턴의 협찬으로 성공적인 행사가 열릴 수 있었다. 이날 워크숍은 아모레퍼시픽 뉴욕 미주트레이너 이한나 씨의 진행으로 진행 되었는데, K-뷰티와 아리따움, 피부관리에 대한 설명, 한국과 미국의 메이크업, O/X 퀴즈가 지루할 틈 없이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참석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었다. 특히, 참석자들은 피부관리 시연 등에 관심을 보이며 질의 응답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이번 워크숍은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됐다.

한편, 휴스턴한인문화원은 지난해부터 한국영화의 밤 행사를 열고 한류에 관심을 보이는 외국인들의 한인회관 행사에 참여를 이끌었다. 기존 한인사회를 대상으로 교양,문화 강좌를 중심으로 운영해왔던 모습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다. 여기에 더해 이번 K-뷰티 워크샵은 휴스턴한인문화원의 또 다른 시도였다. 국지수 원장은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, 운영해 나가며 한인사회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K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알렸다.<동자강 기자>